윈도우에 cuda, cudnn 설치 기록 (간략버전)

윈도우 시스템에 CUDA와 cuDNN을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히 요약해 본다. 설치 과정은 몇 가지 핵심 단계로 이루어진다.
이미지 설명은 없지만, 핵심만 추린 간략한 버전이다.

  1. CUDA 버전 확인: 먼저, NVIDIA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설치한다. 설치 후, cmd에서 nvidia-smi 입력해서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2. CUDA 설치: NVIDIA 웹사이트에서 버전에 맞는 CUDA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한다. 되도록이면 Local 버전으로 다운로드한다. 불필요한 컴포넌트는 설치하지 않도록 사용자 정의 설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https://developer.nvidia.com/cuda-toolkit-archive
  3. cuDNN 설치: 다운로드한 cuDNN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CUDA가 설치된 폴더에 파일을 복사한다.
    설치된 폴더는 “C:\Program Files\NVIDIA GPU Computing Toolkit\CUDA\<버전명>” 에서 찾을 수 있다.
    압축 해제한 3개 폴더(bin, include, lib\x64)의 파일들을 설치된 폴더의 같은 이름 앞으로 복사(덮어쓰기)한다.
    https://developer.nvidia.com/rdp/cudnn-download
  4. 설치 확인: ‘cmd’를 열고 nvcc -V 명령어로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