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SSD 1년 사용 후기

시놀로지 NAS에 SSD를 장착한 후 소음 감소를 위해 저소음 팬으로 교체하였습니다. SSD 사용 18개월 동안 SSD는 정상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나중에는 NVME 캐시도 추가로 설치했지만 SSD의 효과가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SSD 교체로 HDD의 소음 문제가 해결되었으며, 소음 감소에 대해 만족하고 있습니다. SSD로의 전환을 고려하는 사용자에게는 높은 TBW를 가진 제품 선택을 권장합니다.

시놀로지 SSD 1년 사용 후기 Read More »

시놀로지 스토리지 풀 재배열 (ft. UpdraftPlus)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여 3개의 스토리지를 구성하고, 각각에 볼륨을 하나씩 설정했습니다. 스토리지1은 4TB SSD로 RAID 1에서 RAID 0으로 변경하여 용량 부족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데이터는 하이퍼백업을 통해 스토리지3으로 이동했으며, 실수로 백업하지 않은 워드프레스 데이터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복구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스토리지1과 2는 RAID 0 구성으로 확장되었고, 스토리지3는 RAID 1을 유지했습니다. 모든 설치와 복구 작업으로 하루가 소요되었습니다.

시놀로지 스토리지 풀 재배열 (ft. UpdraftPlus) Read More »



2024년 1분기 주식 배당 기록

2024년 1분기에 총 656,185원의 배당금을 받은 주식 배당 기록을 다룬 글입니다. 주로 신한알파리츠와 같은 반기 배당 종목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전 배당 데이터가 부족하여 정확한 비교가 어렵습니다. 또한, 배당 중심의 포트폴리오로 전환하며 리츠 주식의 하락에 대응하고 있으며, 배당 ETF에도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2024년 1분기 주식 배당 기록 Read More »

유라 커피머신 노즐 막힘 (ft. 커클랜드 원두)

유라 커피머신에 다양한 원두를 실험하다가 특히 기름기 많은 커클랜드 원두 사용 후 노즐 막힘 현상을 겪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커피머신을 청소하고, 기름기 적은 원두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노즐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라이트부터 미디엄 로스팅 원두 사용을 추천합니다.

유라 커피머신 노즐 막힘 (ft. 커클랜드 원두) Read More »



실시간 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 리뷰

체중 증가와 식후 단 음식 섭취 증가로 혈당 측정을 결심하고 케어센스 에어 혈당측정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2주 동안 5분 간격으로 혈당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며, 카카오의 파스타앱과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혈당을 체크하며 탄수화물 섭취 감소와 운동 증가의 필요성을 느꼈고, 특히 당뇨 전단계인 분들에게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시간 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 리뷰 Read More »

주유카드 추천 (feat. 우주패스, 딥오일, 현대오일뱅크)

우주패스all, 현대오일뱅크 카앤 앱, 신한 딥오일 카드를 조합하여 주유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각 카드와 서비스의 특징 및 결합으로 인한 할인 혜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특히 우주패스를 통해 추가 할인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주유카드 추천 (feat. 우주패스, 딥오일, 현대오일뱅크) Read More »



미래를 대비한 은퇴 계획: 구체적인 연금 포트폴리오 전략 (SCHD, 나스닥100, S&P500)

은퇴 후 안정적인 소득을 위해 IRP, 연금저축펀드, ISA 세 가지 계좌를 활용하면, 세금 혜택을 극대화하고, 건강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IRP, 연금저축, ISA 계좌에 어떤 금융상품으로 어떻게 구성하고 운용하는지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해 나가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본 연금 포트폴리오 전략을 실행하기에 앞서, 우선 증권사에서 3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은퇴하기 전까지 은퇴한 이후에는 연금

미래를 대비한 은퇴 계획: 구체적인 연금 포트폴리오 전략 (SCHD, 나스닥100, S&P500) Read More »

우분투 의존성 문제 해결 (dpkg: error processing archive)

우분투 사용하다 보면 패키지 업데이트 중 의존성 문제를 겪는 것은 흔한 일이다. 최근에는 CUDA 패키지 업데이트 도중 의존성 문제가 발생했다. 몇몇 CUDA 관련 패키지들이 서로 충돌하면서 의존성 오류가 발생했는데, 이는 다른 버전의 패키지들이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발생한 문제였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pt –fix-broken install 명령어를 사용해 봤지만, 문제는 계속되었다. 결국, 파일 충돌을 무시하고 강제로

우분투 의존성 문제 해결 (dpkg: error processing archive) Read More »



유라(jura) E6 커피머신 셀프 수리

풍미가 뛰어난 유라 E6 커피머신을 직구로 구입했으나, 사용 2개월 후 일부 기능에서 고장이 발생하여 커피 추출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사설 업체의 도움을 받아보려 했으나, 수리가 어려웠고 결국 직접 수리를 결정했습니다. 수리를 위해 필요한 부품을 해외에서 주문하고, 기존 부품을 교체한 결과 커피 추출이 잘 됩니다.

유라(jura) E6 커피머신 셀프 수리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