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0월 배당/분배금 기록

10월 예상 배당/분배금은 약 38만원이다.
월배당 종목으로 이정도이고, 분기 배당금은 없다. 이번엔 커버드콜 종목을 좀 매수해서 배당금이 좀 늘어났는데, 적은 비중으로 이렇게 계속 가져가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SCHD

10월 11일에 SCHD가 액면분할을 진행했다. 3:1이다. 84달러대의 주가는 24달러대가 됐다.
ETF를 구성하고 있는 종목들의 주가에 따라서 ETF는 액면분할을 진행한다고 해도 그다지 급등락은 없는데…
으잉??? 액면분할하고 나서 1.18%나 올랐네??? 뭐여..
아무튼, 구성종목의 주가를 따라갈꺼다. 액면분할로 좋은 점은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가 낮아져서 좋아졌다는 것!!
분배금 받고, 남은 잔돈 그대로 방치하지 않고 1주라도 더 살 수 있을 것 같다.

국내판 SCHD

포트폴리오에서 여전히 상당 부분은 국내판 SCHD가 차지하고 있다. 뭔가 드라마틱한 것이 없다. 그래서
지난 번에 TIGER SCHD 3%를 조금 샀고, 이번엔 RISE SCHD 커버드콜 상품을 매수했다.
여전히 본부는 SCHD라서 작은 비율을 커버드콜로 가져가볼 생각이다.
TIGER SCHD 3%의 경우, 주가 흐름은 비스무리한데, 분배금은 두배나 더 나왔다.
RISE도 TIGER SCHD 3%와 비슷한 주가 흐름 + 더 많은 분배금이 예상된다.
비중이 크지 않아서, 뭐

TLT

장기국채 금리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미친거 아녀?
미국이 미친 나라 같다. 경기가 왜 건실한데? 아무튼 이건 시간이 좀 더 지나봐야 탈출할 수 있을 것 같다.

REIT

신한알파리츠는 유상증자 한다고 해서 8R 주식이 입고됐다. 240원에 시작했다가 오늘은 138원이네. 주가도 점점 오르고…
확정 유상증자 금액이 얼마나가 되려고 그러나
신주인수권 거래 마지막에 8R 주식 상황 보면서 매수 버튼 눌러봐야겠다.
ISA 계좌에 입고된 신주인수권은 다른 증권사로 대체시킬 수 있다. 음 위탁계좌의 평단가를 낮추기 위해서라도 고민을 좀…
유상증자때만 되면 변동성이 높아져서 과연 리츠가 편안한 주식인지는 의문이 든다.
배당금도 계속 오르지 않고 말이지

SK리츠는 얼마전 주유소 31개 매각한다고 했는데, 6개 팔았더라
특별배당으로 준다고 하는데, 주가 적절하게 오르면 그 전에 탈출해야겠다.
특별배당 받으려고 엉덩이 붙이고 있다간 탈출각 못 잡을 듯 하다.

11월 생활비

10월에 받은 월 분배금과 반기/분기로 받은 배당금을 월로 환산한 생활금은 129만원이다.
한달에 129만원… 음 우리집 생활비가 130만원정도 되니깐 생활비는 벌었다. 관리비, 용돈 등 다른 비용도 벌 수 있도록 배당주 열심히 모아야겠다.

종목별 비중

종목 비중은 지난 달과 크게 다르지 않다.
RISE SCHD CC(Covered Call)을 좀 매수했더니 비중이 약간 늘어난 정도?
내년이 되면 TIGER KOFR는 비중이 0이 될테고, SCHD와 QQQ 비중이 좀 더 늘어나 있을 것 같다.
SCHD와 QQQ가 메인이고, 나머지 커버드콜 등으로 재미를 추구하는 정도의 포트폴리오가 계속될 것 같다.


0 0 votes
글 만족도 평가하기
guest
0 답글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