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모라(Filmora) 구입

외부에 나와 회사 노트북으로 급히 영상을 편집해야 했다. 상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안되기 때문에, 오픈소스 기반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을 설치했다. Shotcut 등등… 하지만, 이상하게 제대로 동작되지 않았고, 내가 주로 쓰는 파이널컷과 너무 다른 UI로 인해,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 헤메다 “필모라”라는 처음 듣는 영상 편집툴을 검색하게 된다.

역시나 유료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7일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고 뻘건 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그래서 결제했다.
처음에는 잠깐 사용하고 환불 요청할 심산이었다.

필모라 플랜 선택 설명... 7일 무료체험이라고 되어 있다.
필모라 플랜 선택 설명… 7일 무료체험이라고 되어 있다.

사용해 보니, 사용 방법 비교적 쉽고, 윈도우 노트북에서도 잘 돌아간다. 이거 괜찮네. 파이널컷과 그리 다르지 않은 UI를 가지고 있어서, 급한 상황에서도 빠르게 영상 편집을 마무리했다. 이제 환불을 해보자. 고객센터로 “니네 프로그램 써봤는데 나와 잘 맞지 않아서 환불하고 싶다” 라고 영어로 적어서 메일을 보냈다. (사실은 잘 맞았지만, 이미 파이널컷이 있기 때문에…)

개인 변심으로 환불은 불가합니다.

6시간이 지나니 바로 메일 답장이 온다. 기능상의 문제가 아닌 개인적인 변심으로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 아니? 7일 무료체험은 무어냐!!
그것은 추가 영상 효과 리소스에 해당하는 거시다. 환불 정책을 봐라.
그리고, 친절(??)하게 환불 정책 링크를 보내줬다.

아~ 이런!
외부에서 급하게 처리하다 보니, 약관이나 환불 내용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했었구나…
미리 검색을 좀 해볼껄 하는 후회가 밀려든다.
그럼 제대로 좀 알려주던가!!

그래도 환불해보겠다고 레딧(reddit)을 검색해보니, 이 넘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워낙 잘 돌아가서(??) 기술적인 문제가 많이 없고, 문제가 있다고 하면 해당 부분을 수정을 해서 잘 동작하게 만드는 바람에 환불 후기가 많지 않았다.

음…
메일로 진상 짓을 해도 환불이 안된 것 같은 느낌. (후기에 같은 환불 요청메일에는 답장을 안 한다고 한다…)
그냥 써야되겠구나. 쉽게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잘 썼기 때문에…
윈도우 환경에서는 필모라를 쓰면 되겠다.

필모라 환불정책. 홈페이지 제일 하단에 있다
필모라 환불정책. 홈페이지 제일 하단에 있다

한글 페이지에서는 환불정책 페이지가 깨져서 나오고, (이놈들이!!)
영문 사이트로 이동해야 볼 수 있다.

https://support.wondershare.com/how-tos/what-is-your-policy-on-refund.html

결론

급한 상황에서 잘 썼는데 환불하긴 좀…
그냥 써야겠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