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은행에 방문해서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었다. 엥? 웬 은행??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으로 마지막 알림을 점검하면, 토스앱에서 대출금 확인 이벤트가 뜨는 경우가 있다. 그러면 10원 준다. ㅋㅋㅋㅋ 이거 여러 번 했는데, 실제로 대출을 받으려고 하니, 대출 대상이 아니라고 뜨더라
아니 빚도 없고, 신용등급도 만점인데 왜 대출이 안돼 하고 월급이체하는 은행으로 갔었다. 이유는 너무 잦은 대출 확인으로 인해 온라인(스마트폰) 대출 블랙리스트에 걸린거다. 하하하. 아무튼 스마트폰 시대에 재직증명서랑 원천징수영수증 등 이것저것 서류를 준비하고 제출해서 마이너스를 땡겼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니, 이것저것 조건을 보더니, 은행 창구 직원분이 최대치로 꾸역꾸역 넣어 주셨다.
마이너스 통장을 만든 이유는 신한알파리츠 유상증자를 하기 위해서였는데, 일단 이건 망한것 같고…
남은 금액이 많아서 배당주 레버리지를 좀 진행중이다.
내 마이너스 통장 금리는 조건을 괜찮게 받은 것 같아서 현재 대출금리가 4.7%이다. 5천을 빌리면 한달 이자가 20만원 정도 나온다.
그러면, 5천을 쓰고 이자를 갚으면 된다.
- 이자는 어떻게 갚을 것인가?
- 이자만 갚으면 수익이 나는가?
- 하락장에는 원금이 녹는데???
- 이자 갚고도 주식이 상승할 순 있을까???
- 계속 지속 가능한 방법인가???
- 아니 이걸 왜 하는건가?????
일단 나는 배당금으로 월 300만원을 받아 조기은퇴 프로젝트를 계획중이다. 현재의 속도라면 대략 8년 정도 걸릴 것 같다. 아 물론 물가상승에 따라서 더 늦어질 수도…
그런데 요즘 나이가 드니 몸이 힘들다. 야근 몇 번 했다고, 녹초가 된다. 와, 근육연금. 뭔 말도 안되는 소리야 했던 나를 다시 돌아보게 된다. 그래서 운동중이다. 젋었을 때는 아자씨들 왜 열심히 운동하지? 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할수밖에 없는 거다. 살기 위해서
아무튼 배당금을 늘리기 위해서는 3가지가 있다.
- 내가 갖고 있는 주식이 무럭무럭 성장해서 배당금을 많이 주는 것
이건 내가 어찌 할 수가 없다. 컨트롤 불가 - 긴 시간을 가져 복리 효과를 가져간다
아니, 나는 좀 더 빨리 은퇴하고 싶다. 길게 가져가기가… 패쓰 - 매월 투입금을 늘린다.
그래 이거밖에 없구나
하지만, 투입금을 늘리고 싶지만, 현재의 생활 수준은 유지하고 싶다. 운동도 해야하고, 취미생활도 해야하고, 현재도 아끼면서 살고 있다고 생각되는데 (아 캠핑장비는 제외)
여기서 더 생활비를 줄이면 매우 우울해져서 정신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 같다.
그래서 뭐 레버리지를 좀 써볼까? 생각했다.
일단은 소액???으로 3개월 진행중인데 괜찮다. 금액을 더 늘려도 될지도???
다음에 이어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