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노후자금 만들기 기록



신한알파리츠 – 2024 K-REITs Corporate Day

신한알파리츠 주가는 최근 7,400원의 최고가를 기록한 후 배당락으로 인해 하락하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의 원인 중 하나로 FTSE EPRA NAREIT 인덱스에 편입되어 외국인 지분율이 증가한 것이 있습니다. 현재 신한알파리츠는 서울 주요 비즈니스 구역에 다수의 오피스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별 배당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서초에 위치한 GS건설 서초타워를 매입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배경과 매입 전략이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한알파리츠 – 2024 K-REITs Corporate Day Read More »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타미당+7%) ETF

TIGER 미국배당+7% 프리미엄다우존스 ETF는 다우존스 미국 배당 100 7% 프리미엄 커버드콜 지수를 기반으로 하며, 연간 7%의 옵션 프리미엄 수익을 목표로 합니다. 이 ETF는 60% SCHD와 40% S&P 500 커버드콜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상품은 특히 현금 흐름이 필요한 투자자에게 적합하며, 배당과 주가 상승 두 가지를 고려한 투자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리 비용은 0.39%이며, 총 비용은 0.54%입니다.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타미당+7%) ETF Read More »



2024년 1분기 주식 배당 기록

2024년 1분기에 총 656,185원의 배당금을 받은 주식 배당 기록을 다룬 글입니다. 주로 신한알파리츠와 같은 반기 배당 종목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전 배당 데이터가 부족하여 정확한 비교가 어렵습니다. 또한, 배당 중심의 포트폴리오로 전환하며 리츠 주식의 하락에 대응하고 있으며, 배당 ETF에도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2024년 1분기 주식 배당 기록 Read More »

미래를 대비한 은퇴 계획: 구체적인 연금 포트폴리오 전략 (SCHD, 나스닥100, S&P500)

은퇴 후 안정적인 소득을 위해 IRP, 연금저축펀드, ISA 세 가지 계좌를 활용하면, 세금 혜택을 극대화하고, 건강보험료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IRP, 연금저축, ISA 계좌에 어떤 금융상품으로 어떻게 구성하고 운용하는지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해 나가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본 연금 포트폴리오 전략을 실행하기에 앞서, 우선 증권사에서 3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은퇴하기 전까지 은퇴한 이후에는 연금

미래를 대비한 은퇴 계획: 구체적인 연금 포트폴리오 전략 (SCHD, 나스닥100, S&P500) Read More »



새로운 신한알파리츠 오피스 브랜드 “그레이츠”

산한알파리츠 “그레이츠” 신한알파리츠에서 브랜드 선포식이 있었습니다. GREITS! GREAT 와 REITS를 잘 섞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입에 잘 붙진 않습니다. 브랜드 선포식 이후에 변화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봤습니다. “크래프톤타워”가 “그레이츠 판교”로 변경되었습니다.혹시? 크래프톤이 방 빼는 건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신한알파리츠는 보유중인 오피스 자산들을 순차적으로 그레이츠로 변경한다고 합니다. 트윈시티는 그레이츠 남산이 될 것 같고, 대일빌딩은 그레이츠 남대문? 그레이츠 광교?

새로운 신한알파리츠 오피스 브랜드 “그레이츠” Read More »

Scroll to Top